치즈버거는 버거의 기본적인 맛에 충실한 것이지
치즈버거는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일 것인데
우리나라 사람도 좋아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일단 치즈버거는 패티, 치즈, 토마토 슬라이스(안들어가기도 하지만), 오이 피클, 마요네스와 캐쳡으로 만들어진 햄버거이지
일단 그것을 주로 파는 가게에 대해서 생각해봤다.
치즈버거온더랩 CheeseBurgerOntheLab CheeBOL
치즈버거만 연구하는 곳인가?
일단 매뉴는 치즈거버 종류로 3가지를 기본으로 하고 이것이 더불로 변해서 6가지 메뉴가 있는 것으로 정했다.
기본 메뉴는
클래식 아메리칸 치즈버거
재료: 소고기 패티, 아메리칸 치즈 한 슬라이스, 토마토 슬라이스, 양파 슬라이스, 피클, 케첩, 머스터드
설명: 이 버거는 클래식한 맛을 중요시하는 고객에게 언제나 사랑받는 선택
간단하면서도 전통적인 맛의 조합
스모키 BBQ 치즈버거
재료: 소고기 패티, 체다 치즈 한 슬라이스, 바베큐 소스, 마요네즈, 크리스피 베이컨, 양파링
설명: 바베큐 소스와 베이컨의 풍미가 더해진 좀 더 특별한 맛
짭조름하고 스모키한 맛이 특징인 버거
스파이시 치폴레 치즈버거
재료: 소고기 패티, 치즈 한 슬라이스, 치폴레 마요네즈, 할라피뇨, 토마토 슬라이스. 스리라챠소스
설명: 매운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치폴레 마요네즈와 할라피뇨가 주는 매콤한 맛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맛을 제공
더블 클래식 아메리칸 치즈버거
2배로
더블 스모키 BBQ 치즈버거
2배로
더블 스파이시 치폴레 치즈버거
2배로
사이드 메뉴
감자튀김
인기: 감자튀김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사이드 메뉴로, 거의 모든 연령층에게 인기
다양성: 일반 감자튀김 외에도 매운 감자튀김, 치즈 감자튀김 등 다양한 변형을 제공
수익성: 감자튀김은 원가가 낮고 판매 가격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피클 & 절임채소
신선도 유지: 피클과 절임채소는 보관이 용이하고 상대적으로 유통 기한이 길어 관리가 편리
건강적 이점: 신선한 채소의 맛을 살리면서도 소화를 돕고, 버거의 느끼함을 중화
비용 효율: 절임류는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비용 대비 효율이 좋아 예산 관리에 유리
간단하면서도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아
시그니쳐 음료
탄산수를 이용한 수제 레모네이드
상쾌하고 기분 좋은 음료를 제공
재료신선한 레몬 4~5개 (약 1컵의 레몬 주스가 필요)_너무 많아 보이는데
설탕 1컵
물 2~3컵 (설탕을 녹이는 데 사용)
차가운 탄산수 약 4컵
얼음
레몬 슬라이스나 민트 잎 (장식용, 선택 사항)
방법
시럽 만들기: 중간 냄비에 설탕과 2컵의 물을 넣고, 약한 불에서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가열 설탕이 녹으면 끄기
레몬 주스 준비: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주스를 짜서 약 1컵이 되도록 준비
레몬즙을 걸러내어 씨와 과육을 제거
레모네이드 혼합하기: 큰 피처에 식힌 시럽과 레몬 주스를 섞어
여기에 차가운 탄산수를 천천히 부어 섞어 이때 너무 세게 섞으면 탄산이 빠질 수 있어
서빙 준비: 필요한 만큼 얼음을 글라스에 넣고, 준비된 탄산 레모네이드를 부어준다
레몬 슬라이스나 민트 잎으로 장식하여 더욱 상쾌하고 멋진 외관을 제공
맛 조정은 잘 해야지 그리고 원가를 생각해서 잘 만들어 보시길
일단 이것의 가격은 3500원이 넘으면 힘들것 같은데 그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생각해봐 그 돈으로 사먹을 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그리고 그 돈으로 만들면 남을 수가 있는지 무엇이든지 가능은 하지만 맛과 함께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지
맛있게 못 만든다면 음식점이 아니지 취미로 집에서 만드는 거야
무조건 맛있어야 해 음식점은 그저 그런 것은 어려워
마지막으로 세트 메뉴 설정
세트 메뉴를 구성하고 9,900원에 제공
세트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면서도 가격대를 합리적으로 설정한 것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매장 방문을 유도
세트 메뉴 구성
세트 메뉴 구성치즈버거: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스타일 중 하나 (클래식 아메리칸, 스모키 BBQ, 스파이시 치폴레)
수제 탄산 레모네이드: 신선한 레몬과 탄산수로 만든 수제 레모네이드
감자튀김: 바삭바삭한 감자튀김
피클 절임채소: 신선함을 더해주는 피클 및 절임채소
가격 설정 및 경쟁력가격:
개별 메뉴의 가격을 모두 더했을 때의 총합보다 세트 가격을 약간 낮추어 설정
세트 메뉴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에게 더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
세트 메뉴를 9,900원에 제공하면 가성비가 좋다는 인식
경쟁력: 세트 가격이 시장의 다른 경쟁 업체들보다 유리하거나, 동등한 수준인지 확인
마케팅 전략홍보: 소셜 미디어, 현지 광고, 블로그 리뷰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세트 메뉴를 홍보
피드백 수집: 초기 고객의 반응과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필요에 따라 메뉴를 조정하거나 가격을 수정
세트 메뉴의 제안은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한 번의 방문으로 여러 메뉴를 경험
이는 고객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재방문율을 높이는 전략적인 방법
초기에는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
시장에서의 반응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
이제 정리해보자
1. 메인 메뉴 구성
치즈버거 세 가지 스타일:
클래식 아메리칸 치즈버거: 100g 소고기 패티, 아메리칸 치즈, 신선한 피클, 카라멜라이즈드 양파, 특제 버거 소스.
스모키 BBQ 치즈버거: 같은 패티에 스모키 바베큐 소스, 체다 치즈, 베이컨, 양파링.
스파이시 치폴레 치즈버거: 페퍼잭 치즈, 치폴레 마요, 할라피뇨, 신선한 토마토
더블 버전 추가: 각 버거의 더블 패티 버전을 추가해서 선택의 폭을 넓힘.
2. 사이드 메뉴
감자튀김: 바삭바삭한 감자튀김은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사이드 메뉴야.
피클 절임채소: 다양한 절임 채소로 신선함을 더하고 버거의 느끼함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해.
피클 절임채소: 다양한 절임 채소로 신선함을 더하고 버거의 느끼함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해.
3. 시그니쳐 음료수제 탄산 레모네이드: 신선한 레몬과 탄산수로 만든 레모네이드로, 감자튀김과 함께 제공하면 훌륭한 조합을 이룰 거야.
4. 세트 메뉴 제안세트 가격: 9,900원.
세트 구성: 치즈버거 한 개(선택 가능), 수제 탄산 레모네이드, 감자튀김, 피클 절임채소.
5. 마케팅 전략홍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메뉴와 가게를 홍보할 계획이야.
고객 피드백: 초기 고객의 반응을 살펴보고, 그에 따라 메뉴를 조정하거나 개선할 예정이야.
이런 구성으로 친구들과 고객들에게 맛있고 신선한 치즈버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거야. 세트 메뉴가 특히 인기 있을 것 같고, 타겟 고객층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을 거야.
무엇보다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면 좋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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