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5000이 사는 건물은 어떤 모습일까?

5,000명이 사는 건물은 아마도
미래소년 코난에 나오는 건물처럼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

뭔가 아주 크고 큰 그런 모습 그리고 인간적이지 않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상상이 된다.

그러나

지구는 계속해서 기후온난화로 인해 살기가 어려워 지고 있으며 인간은 최소한의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살아야 하는 운명의 시간이 다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의 모습처럼 메가 시티에도 사람이 살아가고 있겠지만 그곳의 삶도 인간적이지는 마찬가지이다. 도시에서 떨어진 시골의 모습은 낮은 지붕과 넓게 펼펴져 있는 농터 그리고 낙농사업을 위한 창고 등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점점 그런 모습은 사라지고 있으며 그런 모습을 유지하기 위한 인구도 없어지고 있다.


앞으로 농촌 또는 도시에서 떨어진 장소는 사람이 살지않는 또는 아주 적게 사는 공간으로 변할 것이다. 그런 곳을 사람이 사는 그리고 활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형태의 건축물과 생활방식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몇가지 기본 원칙을 가진 5,000이 사는 건물을 생각했다.


1. CLOSENDOPEN
2. 100명이 놀러온 캠핑장 _ 새로운 민주주의 사회주의
3. 작은 것은 아름답다.
4. 새로운 권력 NEW POWER
5, AI 과학기술 매트릭스
6. 생태학 농업혁명 식생활혁명
7. 아르코산티 
8.
9.


나중에 생각나면 더 채운다

일단 9개는 만들어야 할 것이며 이것이 근간이 되는 사회구성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타파라이스 _ 만들어

타파스같은 한식을 만들어 보는 것 관광객을 위한 시스템 사람들은 즐겁게 다양한 음식을 먹고 마실 수 있다.  한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어  타파라이스로 가  배경 외국인들은 한국음식을 먹을때 반찬과 국 그리고 밥 등을 따로 먹는다  코스요리처럼 먹는다. 순서가 있지도 않은 요리를 순서를 지키면서-그들만의 순서이다. 누가 가르쳐줄 수가 없다- 먹는다.  무척 정성을 다해서 먹는다.  왜 한식이니까 처음 먹는 가람도 있을 것이다.  우리가 보면 정말 이상해 보이지만  그렇게 먹는 외국인이 많다  그러다보니 한식은 엄청 짜고 맵거나 싱거울 수 있다.   사실 한식은 입안에서 한번 더 요리하는 형식인데 이해하기 어렵다    나도 사실은 이렇게 써놓고 맞는지 검증을 해보지는 않았다.  그래서  이러한 현식을 깨고 서양의 것과 겹쳐서 만들어 보는 것은 아주 재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작은 밥그릇 에 밥 과 반찬 을 올리는 형식을 만들어 보는 것이다.  타파스처럼 어때?  한식은 반찬이 많고 맛있다   그것을 한 가지씩 밥과 함께 맛보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이러한 식당은 한식을 골고루 먹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식당은 종로에서 부터 출발  메뉴는 다양하게 이미지를 잘 넣어서 만들어보기  불고기, 갈비, 삼색나물, 닭볽음, 양념치킨, 잡채, 장조림, 강된장, 삼겹살, 돼지 두루치기, 두부조림, 오징어볶음 그리고 김치 뭐든지 올리기만 하면된다.  한 그릇에 5000원부터 2,000원까지 다양한 맛을 즐겨보세요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  예전 스페인에 가보니 어떤 큰 요리가 나오면 그것에 대한 알람을 주고 그것을 모든 사람들이 주문을 해서 먹는 방식으로 진행하니까. 따뜻한 것을 먹을 수 있기도 했으면 바로 만든 밥을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식당은 좀 커야하고 왜국인을 상대로 장사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나중에 잘되면 세계로 진출한다.  시스템을 잘 갖춰야한다.  기본적인 반찬을 만드는 회사와 협업이

15분도시

  https://youtu.be/0eV0P3ISeOU 15분도시 이 개념은 사람과 자연 그리고 모빌리티가 필요 15분내에 주거, 문화, 직업 등이 모여 있는 곳을 만들어 보자는 것임  사람들은 주로 자전거 또는 도보를 이용할 것고 자동차는 없어질 것이다.  이런 내용임 프랑스 파리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세계의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음  기존 도시를 변경하기위한 노력임  이 개념은 5000도시에서 바로 실천이 가능하며 이런 5000도시의 개념을 만들어 놔야함